'헌옷은 사랑을 싣고~'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본문
충주시와 충주시자원봉사센터(김낙정 센터장), 충주시새마을회(장상규 회장) 및 산하단체인 새마을지도자 충주시협의회(최영근 회장), 충주시새마을부녀회(최숙자 회장)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내 자원봉사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새마을회의 근면.자조.협동의 정신으로 보람과 가치를 추구하고, 지역사회에서의 기부 및 자원봉사 문화를 상호간에 확산시키기 위해 2021년 4월 19일 충주시청 10층 남한강회의실에서 조길형 충주시장, 김낙정 자원봉사센터장, 김규제 자원봉사운영위원장, 장상규 새마을회장, 최영근 새마을지도자회장, 최숙자 새마을부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원봉사활동 촉진 및 연계관리, 기관 간 공익적 사업에 대한 적극적 정보공유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협약식 이후에는“헌옷은 사랑을 싣고”상호협력사업을 진행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헌옷을 기부받아 새마을회가 운영하는 자원재활용센터에 기부하였으며, 향후 판매수익금은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준 양기관 대표자들에게 감사하다”며“앞으로 상호협력사업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2020 충청북도 시군구 평가 준우수 21.05.19
- 다음글충주시장님과의 간담회 개최 21.05.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